과거 독립운동가 및 엘리트 집안에서 태어나 형과 함께 영국에서 유학생활을 보냈고, 교사의 꿈 대로 2급 교원증 따기도 했지만, 연예계에 들어서서 '리오'로 가수 활동을 했고, 해체한 뒤 연기자로 전향하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지석.

 

최근 드라마를 앞두고 집 공개 및 방송에 출연하며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지석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김지석 프로필
  2. 과거 독립운동가 및 뛰어난 집안과 가족 이름이 독특한 이유
  3. 형과 함께 영국으로 유학 후 2급 교원증 취득 그리고 2006년부터 독립을 시작한 이유
  4. 교사의 꿈을 접고 가수 및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주목받는 배우로 활동 중
  5.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집(더샵)에서 살고 있는 중 그리고 결혼과 이상형에 대한 생각

 

 

 

1. 김지석 프로필

먼저 김지석은 1981년 고향 서울 서대문구에서 태어나 2001년 그룹 '리오'를 통해 가수로 데뷔 후 2004년 시트콤 '아가씨와 아줌마 사이'를 통해 연기자로 전향하여, 그동안 드라마 '미우나 고우나', '추노'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월간 집' 방영을 앞두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지석

본명 - 김보석

생년월일 - 1981년 4월 21일

나이 - 만 40세

키 - 181cm, 몸무게 - 71kg, 혈액형 - AB형

학력 - 브래드필드 칼리지

         경북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사범대학(독일어교육, 영어교육)

         경희대학교 문화콘텐츠학

가족 - 아버지 김온양, 어머니, 형 김반석, 동생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독립운동가 및 뛰어난 집안과 가족 이름이 독특한 이유

어릴 적 김지석은 수년간 기업체를 운영해왔으며 가족치료사로 일하고 있는 아버지 김온양 엘리트이자 수녀가 될 뻔했었던 어머니에게서 본명 '김보석'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나 교사의 꿈을 가지고 성장하게 되는데요. 엘리트 집안으로 불려져 왔을 만큼 학창 시절 김지석은 형을 따라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참고로 김지석 집안은 독립운동가 집안으로 할아버지가 일제강점기 시절 만주와 중국에서 독립의용군 활동을 한 김성일(김구, 윤봉길 등 독립운동가들과도 연이 있는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김지석 아버지 김온양

이런 할아버지가 독립운동을 하던 중 세 아들을 놓게 되었고, 아들 이름을 각각의 출생지에 따라 김북경(큰아버지로 런던 최초 한인교회를 설립), 김장충(교수 출신), 김온양(김지석 아버지) 이름을 가지게 됩니다.

 

독립운동가 집안의 대를 이어받은 김지석 아버지 김온양은 김지석 어머니와 음악 감상실에서 연애를 이어가던 중, 결국 결혼하게 되었고, 김지석 형이자 첫째 아들은 신사동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로 '김신사'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 후 김보석(김지석)도 처음에는 부활절에서 태어나 '김부활'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어머니가 극구 말려 '김보석'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죠.

 

그리고 김지석이 태어날 때쯤 형 김신사는 '김반석'이라는 이름으로 개명(세 살 때 개명)을 하게 되었고, 이후 동생이 태어나게 됩니다. 더불어 사촌 형 이름 역시 특이한데 런던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로 '김런던'이라고 하죠.

김지석 영국 유학 시절

3. 형과 함께 영국으로 유학 후 2급 교원증 취득 그리고 2006년부터 독립을 시작한 이유

아무튼 학구열이 높았던 부모님에 의해 김지석은 영국에 위치한 '브래드필드 칼리지' 학교에 다니게 됩니다. 참고로 이 학교는 연간 학비만 5,000만 에 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곳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던 김지석은 어느 날 수영을 즐기던 중 영국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자'가 옆 레인에 있어 자연스럽게 친분을 쌓기도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김지석 형 김반석은 영국 수학 올림피아드 금상 수상 경력, 옥스퍼드 대학교 수학과에 수석 합격한 인재로 알려져 있으며, 아이큐 150에 현재는 미국 투자 회사에서 아시아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지석 형 김반석

김지석 교원자격증

더불어 형이 쌍용그룹 전 김석원 회장의 둘째 조카인 김지운 셰프에게 과외를 가르친 적이 있었는데, 이를 계기로 김지석이 김지운과 친분을 쌓을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어쨌든 영국에서 유학생활을 보낸 뒤 김지석은 고등학교 3학년 때 한국으로 귀국하여, 경복고등학교를 졸업 후 한국외국어대학교 사범대학(독일어교육, 영어교육)에 진학하게 되었고, 추후 2006년 대학을 졸업하면서 영어, 독일어 중등학교 정교사 2급 교원 자격증(교원증)을 취득하게 되는데요.

 

다만 이 과정에서 영재였던 형처럼 부모님께 인정받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었으나 형만큼 하는 것이 힘들어, 김지석은 "내가 정말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라고 생각했고, 그리하여 영국 유학을 다녀왔던 시기에 김지석은 배우가 되기 위해 연기학원 다니면서 입시를 봤지만 모두 탈락해 포기하고 독어독문과에 진학하여 대학을 졸업하게 된 경우라고 합니다.

참고로 대학교를 졸업하면서 아버지가 어릴 적부터 만들어놓았던 룰에 의해 김지석은 대학 졸업과 함께 2006년부터 독립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부모로서 대학까지는 책임을 졌으니 그 이후의 삶은 알아서 해라는 부모님 뜻에 김지석은 현재 독립 15년 차이며, 현재는 서울시 성동구 성당동에 위치한 집(서울숲더샵)에 살아가고 있는 중이라고 하죠.

 

 

 

 

김지석 가수 '리오' 시절

4. 교사의 꿈을 접고 가수 및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주목받는 배우로 활동 중

그런데 어느 날 강남에서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명함을 받았지만 "아니야 내 길이 아니야 포기했어"라는 생각으로 별 생각을 하지 않다가, 동네에서 우연하게 또 명함을 받게 되면서 김지석은 운명이라고 생각한 뒤 연예계에 들어서게 됩니다.

 

처음에는 2001년 그룹 '리오(멤버 5명)'를 통해 '1집 The first album'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지만, 흥행에는 실패하여 8개월간의 활동 뒤 1집 앨범을 끝으로, 결국 2002년 1월 해체를 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김지석 '리오'로 활동했던 소속사는 추후 '슈가'를 만들었고, 소녀시대 써니의 아버지가 운 영했던 '스타월드'라고 하죠.

 

해체를 하게 되면서 당시 멤버들은 모두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고, 유일하게 남은 김지석만 2004년 시트콤 '아가씨와 아줌마 사이'를 통해 연기자로 전향하여, 시트콤 '논스톱 5', 드라마 '사랑하고 싶다' 외에 차근히 작품에 출연해 배우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특히 2007년 드라마 '미우나 고우나'에서 44.2%의 높은 시청률을 달성하며 큰 사랑을 받은 김지석은 같은 해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인지도를 쌓아갔고, '추노'에서도 35.9%의 시청률을 보이며 주목받는 배우로 떠오르게 되죠.

 

그 후 2010년에 김지석은 군대를 가게 되면서 육군 17사단 전차대대에서 K277 장갑차 조종수로 복무하던 중 홍보지원대원으로 선발되어, 국방홍보원으로 복무하였고, 군생활을 마친 뒤 2013년 3월에 군 제대를 하게 됩니다.

 

군대 제대 후에도 꾸준히 작품에 임했고, 특히 2016년 드라마 '또 오해영'을 통해 '인기스타상'과 '베스트커플상'을 수상, 그리고 드라마 '역적'을 통해 2017년 'MBC 연기대상'에서 월화극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둥 인정받는 연기자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 뒤로도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가족입니다'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정소민과 함께 곧 방영 예정인 드라마 '월간 집'에서 유자성 역할로 출연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지석 집

5.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집(더샵)에서 살고 있는 중 그리고 결혼과 이상형에 대한 생각

한편 과거 예능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여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는데, 최근에는 예능 '나혼자산다'에 출연하여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김지석 집(더샵 아파트) 공개와 함께 앞서 말했든 2006년부터 지금까지 15년째 혼자 살고 있는 일상적인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원래는 과거 성동구에 위치한 집(트리마제)에 살았으나 반려묘 치토에게 특화된 공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이사를 한 경우이며, 거실에서 블라이드를 올릴 때 5분간 선글라스를 쓰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 이유는 햇빛으로 인해 눈이 어느 정도 적응 시간이 필요하여 콘셉이 아닌 실제 집에서 선글라스를 블라인드를 열 때마다 항상 착용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에 김지석은 결혼에 대해 결혼할 때를 놓친 적이 있다고 언급했었는데요. 때가 찾아왔었는데 놓치고 뒤늦게 깨달아 그 뒤로 타이밍이 존재한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예전에는 결혼을 숫자로 생각하여 "언제 안에 해야지, 몇 살에 해야지"라는 생각을 했지만 이제와 보니 내 입장에서만 생각해 다소 거만한 생각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다만 이제는 물리적인 집이 아니라 가정이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네요.

 

끝으로 김지석은 이상형은에 대해 어머니가 '집'같은 편안한 분이라 '집'같은 여자를 이상형에 꼽은 적이 있었는데요. 그러나 본인이 맞춰가면 되는 것이니 이상형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엘리트 집안에서 성장해왔고 가수로 먼저 연예계 발을 내디뎠지만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지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0.12.19 - [연예이슈] - 황보 결혼 실패 이유 및 남자친구

 

황보 결혼 실패 이유 및 남자친구

* 샤크라 재결합? 샤크라 이은: "(멤버간 불화는 없었다.) 황보 언니는 내가 잘 때 흘리는 침까지 다 받아줄 정도였다. 정말 엄마였다." 이은: "나에게 무대는 추억이다. 현재 육아를 열심히 하고

snow113.longlove1.kr

2021.04.06 - [연예이슈] - 낸시랭 왕진진 사건 재조명 및 근황

 

낸시랭 왕진진 사건 재조명 및 근황

낸시랭 전남편 왕진진 엄마 아버지 이번 시간에는 팝 아티스트인 Nancy Gloria Lang, 낸시랭의 과거와 부모님 그리고 법정 공방 끝에 이혼한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낸시랭은 미국 뉴

snow113.longlove1.kr

2021.07.10 - [연예이슈] - 배우 김원희 불임 루머 및 남편 손혁찬

 

배우 김원희 불임 루머 및 남편 손혁찬

이름 : 김원희 출생 : 1972년 6월 9일 (47세) 신체 : 168cm, 51kg, A형 가족 : 배우자 손혁찬 학력 : 서일국제경영고등학교 / 광운대학교 방송연예학 소속사 : FNC엔터테인먼트 데뷔 : 1992년 MB..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