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파일럿이 되고 싶은 꿈을 가졌지만, 중학교 때 연기의 맛을 본 뒤 연기자의 꿈을 가졌고, 고등학교 때 연기 입시 준비를 하여 한예종 입학 후 연기자로 데뷔했으며, '펜트하우스'에서 '하은별'역할로 데뷔작임에도 큰 주목받는 배우 최예빈.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포함해 이젠 예능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 최예빈(하은별)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최예빈 프로필
  2. 과거 파일럿이 꿈이었지만 연기를 재미를 느낀 계기와 대학교 6곳 모두 수시 합격
  3. 한예종 진학 그리고 '펜트하우스'에서 '하은별'로 관심과 함께 연기(발연기)
  4. 학폭은 루머였고 오히려 동창들의 응원글만
  5. 그 외에 취미 생활 및 궁금증

 

 

 

1. 최예빈 프로필

먼저 최예빈은 1998년 고향 경기도 수원시에서 태어나 2018년 라면(오뚜기 리얼 치즈라면) 광고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단편영화 '무협은 이제 관뒀어',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1, 2'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예빈

생년월일 - 1998년 9월 2일

나이 - 만 22세

키 - 170cm, 몸무게 - 51kg, 혈액형 - AB형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17학번

가족 - 부모님, 오빠

MBTI - ENFJ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파일럿이 꿈이었지만 연기를 재미를 느낀 계기와 대학교 6곳 모두 수시 합격

어릴 적 최예빈은 낯을 가려 부끄러움이 많으나 웃음이 많아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하던 중 파일럿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되지만 시력이 안좋아서 꿈을 접게 되었고, 산남중학교 3학년 때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를 보고서 '장옥정'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혼자 동네에 있는 극단에 찾아가 연기를 접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연기를 해야겠다는 꿈을 꾸게 되는데요. 다만 부모님이 반대를 하는 바람에 최예빈은 부모님을 계속 설득시켰고, 결국 1년이 넘는 시간 끝에 부모님에게 허락을 받은 후 학업과 연기를 병행하게 되죠.

 

 

 

 

그 시기가 매원고등학교 2학년이였고, 이때 최예빈은 고등학교 2학년 겨울부터 '라온 액터스' 연기 입시 학원을 다니면서 연기과 입시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학원을 통해 최예빈은 입시 준비를 위해 8kg이나 다이어트를 했고, 예체능에서 중요한 내신관리를 했으며, 그 외에 자세, 목소리 등 특히 무용, 보컬이라는 것을 처음 접했음에도 무용을 특기로 가져가게 됩니다.

 

그렇게 1년동안 입시를 준비한 결과 놀랍게도 최예빈은 단국대학교를 시작으로 동국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수시를 모두 합격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고, 그중에서 한예종을 선택하게 되죠.

3. 한예종 진학 그리고 '펜트하우스'에서 '하은별'로 관심과 함께 연기(발연기)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 17학번으로 입학을 하게 된 최예빈은 재학중 여러 단편 및 독립 영화에 출연했고, 특히 2018년 '오뚜기 리얼 치즈라면' 라면 광고를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2019년에는 '올모스트 메인' 연극 무대에 오르는 경험을 가지기도 합니다.

 

그 외에 영화 '거래완료', ' 무협은 이제 관뒀어'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가던 중 드라마 '펜트하우스' 오디션을 보고 합격하게 되었고, 데뷔작인 2020년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1'에서 천서진(김소연)의 외동딸 '하은별' 캐릭터를 연기하며 본격적인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첫 데뷔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최예빈은 하은별의 광기 넘치고 불안정한 특성을 소름 돋게 표현하였고,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와 함께 주목받기도 했으나, 이에 반면 시도 때도 없이 콧구멍과 눈을 부릅뜨는 표정과 자연스럽지 못한 연기로 인해 발연기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펜트하우스 시즌1' 마지막화부터 시작해 '펜트하우스 시즌2'부터는 발연기에 대한 혹평이 점점 줄어들게 되었고, 결국 발연기보다는 배로나의 복귀와 어머니와 아버지의 재혼, 몰락 때문에 점점 무너져내리는 하은별의 정신 상태를 표현하면서, 매 회마다 비명을 지르거나 오열하는 어려운 감정 연기도 잘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펜트하우스 시즌1, 시즌2'를 이어서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에서도 하은별 역할로 좋은 연기력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펜트하우스'에서 하은별 역할로 연기하면서 역할 이미지로 인해 악플을 많이 받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데뷔작인 '펜트하우스'를 통해 큰 주목을 받게 된 최예빈은 인기에 힘 입어 최근 모델 손현우와 함께 '버커루'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이 되기도 했으며, 또한 예능 '맛남의 광장'에서 새 멤버로 뽑혀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4. 학폭은 루머였고 오히려 동창들의 응원글만

다만 주목받고 있는 이 시점에 갑자기 최예빈에게 학폭이라는 루머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2021년 3월 네이트 판이라는 커뮤니티에서 "펜트하우스 하은별(최예빈) 학교폭력 피해자입니다."라는 폭로 글이 개제 되었고, 이 루머에 최예빈 소속사는 폭로 글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할 것을 예고하게 됩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최예빈과 함께 다녔던 동창들로부터 학폭 폭로 글이 아닌 반박글만 줄지어 나오게 되는데요. 특히 최예빈과 중학교 1학년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동창이었다고 한 친구는 "자신의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 정말 힘들었을 때 가장 큰 힘을 주었던 친구(최예빈)로 정말 의리있고, 누구든 괴롭히고 욕하는 친구가 아니다"라는 학폭에 대한 반박글이 올라오게 됩니다.

 

 

 

 

또한 반박글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또 다른 친구는 “3년 내내 같은 학교에 다니고 가까운 친구를 통해 지켜본 바로는 그 친구가 남을 정신적으로 괴롭혔다는 말은 거짓된 정보다. 하루빨리 오해가 풀렸으면 좋겠다”, "순수하고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친구"라며 여러 친구들로부터 최예빈이 학폭이 아니라는 반박글이 이어지더니.

결국 2021년 3월 3일 학폭 폭로글이 삭제되었고, 최예빈 소속사 측은 법적 조치까지는 취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을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5. 그 외에 취미 생활 및 궁금증

그 외에 최예빈에 대한 궁금증으로는 대사를 빨리 외우는 편이고, 조깅 및 자전거, 피겨 스케이팅 취미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며, 프로 야구 kt 위즈(wiz)의 팬이라고 합니다.(참고로 여러 곳에서 최예빈이 2015년 전국 삼보 여성부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고, 삼보 공인 4단이라는 이야기 알려져 있지만, 근거되는 자료가 보이질 않아 정확한 이야기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배우로서 꼭 해보고 싶은 영화 장르는 영화 '미쓰백', '차이나타운' 같은 느와르 영화라고 하며, 드라마 '펜트하우스'가 잘 되어 스케줄이 많이 생겨 바빠졌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파일럿의 꿈을 가지기도 했지만 현재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신인 배우 최예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4.06 - [연예이슈] - 낸시랭 왕진진 사건 재조명 및 근황

 

낸시랭 왕진진 사건 재조명 및 근황

낸시랭 전남편 왕진진 엄마 아버지 이번 시간에는 팝 아티스트인 Nancy Gloria Lang, 낸시랭의 과거와 부모님 그리고 법정 공방 끝에 이혼한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낸시랭은 미국 뉴

snow113.longlove1.kr

2021.08.07 - [연예이슈] - 김제동 고액 강연료 및 욕 먹는 이유

 

김제동 고액 강연료 및 욕 먹는 이유

김제동 씨는 지난 2월 고액 강연료 논란으로 한 차례 홍역을 치렀습니다. 2019년 여름에 대전 대덕구청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아카데미'에서 강연료로 1550만 원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고액

snow113.longlove1.kr

2021.08.08 - [연예이슈] - 송종국 두 번의 결혼과 이혼. 세 번째 결혼 루머

 

송종국 두 번의 결혼과 이혼. 세 번째 결혼 루머

송족국은 두번의 결혼과 두번의 이혼을 했다. 두번째 부인은 박잎선씨고, 슬하에 아들1명과 딸 1명을 낳았다. 이후 송종국을 검색하면 세번째 결혼이 나오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송종국씨는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