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금은방 하던 집안에서 태어나 가수가 되고 싶어 고2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중간에 소속사를 옮겼지만 준비 끝에 '씨스타'로 데뷔했으며, 해체 후 이제는 솔로 가수이자 건강미 넘치는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수 소유.

 

최근 방송에 출연하며 주목받고 있는 가수 소유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소유 프로필
  2. 과거 가수의 꿈을 가진 계기와 미용자격증을 따고 알바하던 학창 시절 
  3. '씨스타' 해체 후 솔로 가수로 활동 중 및 유튜브
  4. 살고 있는 집과 몸매 좋은 이유 운동 그리고 건물
  5. 그 외에 궁금증 언니 카페 및 결혼에 대한 생각

 

 

 

 

 

1. 소유 프로필

먼저 소유는 1992년 고향 제주도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10년 그룹 '씨스타'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러빙유', '터치 마이 바디' 외에 여러 노래들로 유명세를 떨쳤을 뿐만 아니라 솔로 가수로서도 '썸', '비가 오잖아' 외에 꾸준히 음반을 발매하며 활동하고 있는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유

본명 - 강지현

생년월일 - 1992년 2월 12일

나이 - 만 29세

키 - 168cm, 몸무게 - 56kg, 혈액형 - O형

학력 - 성신여자대학교 현대실용음악학

가족 - 부모님, 오빠(1984년생), 언니 강보경(1988년생)

종교 - 불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함.

2. 과거 가수의 꿈을 가진 계기와 미용자격증을 따고 알바하던 학창 시절 

어릴 적 소유는 아버지 제주도에 있는 백화점 안에서 금은방을 하셨던 어머니에게서 태어나 경제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집안에서 자라게 되는데요. 다만 초등학교 6학년 때 생일파티를 기사식당에서 했을 정도로 친구들 앞에서 활발한 성격으로 보이나 실제는 내성적인 아이였었죠.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은 서울에서 스타들이 내려와 팬사인회를 하곤 했었는데, 그중에서 가수 '클론'이 팬사인회를 하는 것을 본 소유는 "나도 나중에 커서 사인해줄 수 있는 사람이 돼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사인해주는 연예인에서 가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됩니다.

 

 

 

 

고향인 제주도에서 초등학교 1학년까지만 지낸 뒤 줄곧 서울에서 생활해왔던 소유는 가수가 되고 싶었지만 가수가 되는 방법을 몰랐고, 그 대신 연예인들의 외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문래중학교 2학년 때 미용자격증을 취득하여 미용대회에 출전하는 행보를 이어가게 되는데요.

 

다만 이 시기에 소유 집안이 어려워지는 바람에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주유소 아르바이트 빼고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본인이 직접 벌어 생활을 하게 됩니다. 추후 데뷔하기 전 연습생 시절에도 알바를 하며 생활했다고 하죠.

 

그렇게 중학생 때부터 알바를 시작했던 소유는 문래중학교를 졸업한 뒤 한국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고등학교 1학년 때 수련회에서 펼쳐진 장기자랑에 나가 '가비엔제이'의 노래를 불렀는데, 이때 장기자랑 무대를 봤던 어떤 팀장이 노래를 잘 불렀던 사람의 몇 명을 부른 뒤, 그중 소유에게 "너 노래 맘에 든다. 우리 회사 와서 오디션 봐라"며 캐스팅 제의를 하게 됩니다.

 

이에 소유는 "사기 아니에요? 돈 내라 그럼 안 해요"라고 의심을 했었으나, 했지만 결국 친구와 함께 같이 오디션을 보러 갔고, 그러다가 당시 동창이었던 정진운(2AM)이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소개해 주는 바람에 소속사 큐브 오디션을 보고선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3. '씨스타' 해체 후 솔로 가수로 활동 중 및 유튜브

당시 소속사 큐브는 신생이었던 탓에 여자 연습생은 허가윤과 밖에 없었기에, 자연스레 여성듀오로 데뷔할 줄 알았지만 소속사는 그룹 '포미닛'을 계획했었는데요. 그리하여 '포미닛' 멤버 권소현 자리에 소유가 들어가려고 했었으나, 합류하지 않고 소속사를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큐브'를 나오고 나서 소속사 '스타쉽'으로 옮겨 1년이라는 연습기간을 거치더니 2010년 '씨스타'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소쿨', '나혼자' 외에 여러 노래들이 인기를 받으며, 대중적으로 가장 성공한 걸그룹 중 하나이자 여름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떠오르게 됩니다.

 

다만 그룹 '씨스타' 초창기에는 소유가 다른 멤버들보다 약간 애매한 포지션에 위치했었으나, 다른 가수들과 콜라보를 하면서 이름을 제대로 알리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정기고'와 콜라보한 노래 '썸'은 엄청난 사랑과 함께 한 시대를 주름 잡기도 했었죠.

 

이렇게 '씨스타' 멤버이자 가수 소유로서의 최고의 인기를 받았었으나, 2017년에 계약 기간 7년이 만료되면서 해체를 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더 이상 그룹 '씨스타'가 아닌 솔로 가수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OST 앨범 및 '가라고(GOTTA GO)'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하며 꾸준히 가수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기도 했는데요. 채널명은 소유의 일상 기록을 뜻하는 '소유기'이며, 현재 19만 명의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소유-집

4. 살고 있는 집과 몸매 좋은 이유 운동 그리고 건물

한편 가수 활동 외에도 방송에서 자주 출연해 근황을 살펴볼 수가 있는데요. 틈틈이 방송에 출연하여 소유 집을 공개하기도 했었는데, 예전에 공개한 집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집(고급빌라)이었지만, 요 근래에 공개한 집은 다른 곳으로 이사한 경우라고 합니다(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중).

 

또한 최근에는 예능 '전참시'에 출연하여 운동 마니아답게 평소 서핑을 취미 생활로 즐겨하듯이 방송에서 수준급 실력으로 웨이크 서핑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죠.

 

사실 소유하면 노래도 노래지만 몸매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어릴 때부터 운동을 좋아했고, 그러다 보니 몸매가 예뻐 보여 자연스레 더욱더 열심히 운동을 하게 되면서 몸매가 좋아진 경우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운동이 몸매가 좋아진 비결로 꼽고 있는데 실제 소유는 데드리프트를 60kg까지 들어 본 적이 있을 정도로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가수로 활동해오면서 소유가 벌어들인 재산은 일단 직업 특성상 수입이 일정하지 않지만, 2016년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지상 2층 규모의 건물을 매입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 건물을 리모델링과 증축을 통해 3층 건물로 탈바꿈했었는데요.

 

 

 

 

당시에는 상권 형성이 안 되었지만 건물의 가치가 계속 올라가 30억이 넘는 가치를 보여주고 있었는데, 최근인 2021년 4월에 소유는 그 건물을 32억 원에 매도해 16억 원의 시세차익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사실 소유는 어린 시절부터 알바를 해왔을 만큼 경제적인 부분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요. 방송에서도 "나는 100만 원이 들어오면 무조건 50만 원은 저축한다"라고 언급했을 정도로 평소 펀드와 저축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5. 그 외에 궁금증 언니 카페 및 결혼에 대한 생각

이 외에 2014년 상반기에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뒤로 각종 예능에서 보인 바에 인하면 소유 차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로 추정된다고 하며, 고소공포증이 심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카페 '큐어커피바'가 소유 친언니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라고 하네요.

끝으로 방송에서 노래 '기브 잇 투 미' 가사 중 "서른이 넘기 전에 결혼은 할는지"를 얘기하던 중 소유는 "그땐 서른이 멀게 느껴졌었다"라고 말하며, "내 최종 꿈은 엄마다. 너무 늦게 결혼하고 싶지는 않다. 내 몸이 건강할 때 하고 싶다"라고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씨스타'로 데뷔하여 솔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소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8.01 - [연예이슈] - 배구선수 이다영 자살 시도 및 학폭 논란 재조명

 

배구선수 이다영 자살 시도 및 학폭 논란 재조명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 소속 이다영이 자살 시도를 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충격을 안기는 가운데 이번에는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학교폭력, 학폭 가해자라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충격을 안기고

snow113.longlove1.kr

2021.08.07 - [연예이슈] - 배우 이동건 조윤희 결정적 이혼 이유 속사정

 

배우 이동건 조윤희 결정적 이혼 이유 속사정

탤런트 이동건(40)과 조윤희(38)가 3년 만에 이혼을 하며 각자의 길을 걷게 되면서 이혼 사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통상 연예인들의 이혼 사유가 공식적으로는 대개 그렇듯 '성격차이'라고

snow113.longlove1.kr

2021.08.08 - [연예이슈] - 엑소 멤버 크리스 강간죄 논란 및 감옥 생활

 

엑소 멤버 크리스 강간죄 논란 및 감옥 생활

엑소의 전 멤버인 크리스가 강간죄로 중국 공안에 체포됐다. 베이징시 공안국 차 요양 분국은 7월 31일 엑소 멤버 크리스가 웨이보(중국판 트위터)를 통해 여러 번 미성년자를 유인해 성관계를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