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집안이 부유하진 않았지만 만화 그리는 것과 이모를 따라 영화를 좋아했고, 감독이 되고 싶어 10개월간 연출을 배우기도 했지만 소속사에 들어가 연기의 재미를 느끼기 시작해 현재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탤런트) 이준혁.

 

요 근래 '다크홀'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탤런트) 이준혁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이준혁 프로필
  2. 과거 영화를 좋아하게 된 이유와 학창 시절 보낸 뒤 대학 진학
  3. 감독의 꿈을 가지고 연출을 배우던 중 연기를 하게 된 이유 그리고 데뷔
  4. 군대 다녀오고 현재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
  5. 여자친구 없는 이유 및 연애, 결혼관 그리고 드웨인 존슨

 

 

 

1. 이준혁 프로필

먼저 이준혁은 1984년 고향 서울에서 태어나 2006년 '타이푼' 뮤직비디오 '기다릴게'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비밀의 숲', 영화 '신과함께'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다크홀'에 출연 중이고 이와 함께 영화 '소방관' 개봉을 앞두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준혁

생년월일 - 1984년 3월 13일 생으로 이준혁 나이 만 37세

키 - 181cm, 몸무게 - 70kg, 혈액형 - A형

학력 -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가족 - 부모님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영화를 좋아하게 된 이유와 학창 시절 보낸 뒤 대학 진학

어릴 적 이준혁은 부모님에게서 깊을 '준', 밝을 '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태어나 로봇 장난감을 가지고 싶었으나 넉넉하지 않았던 집안 사정으로 인해 스케치북에 메칸더 V 같은 로봇을 그린 그림을 가위로 잘라 이를 자신만의 로봇 장난감이라고 여기며 유년기를 보내게 됩니다. 그 때문인지 어린 시절부터 만화 그리는 것을 좋아했었죠.

 

그렇지만 이준혁은 성장하면서 만화보다 더 재밌는 것을 찾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영화였습니다. 지금도 함께 살고 있고 어릴 때부터 함께 살았던 이모가 워낙 영화를 좋아했었는데 당시 이모가 히치콕 감독의 '사이코'를 보고 있을 때 함께 본 이후로 이준혁은 이때부터 영화를 좋아하게 되죠.

 

이준혁-젊은시절-졸업사진

그 뒤로 학교 끝나고 집으로 갈 때마다 비디오 두 편씩을 빌려 이모와 함께 영화를 보기도 했고, 현재도 '왓챠'에서 결제한 영화만 2000편이 넘었을 정도로 어린 시절부터 영화를 좋아했던 이준혁은 심지어 초등학생 때부터 영화를 잘 모르는 친구들에게 영화에 관해 대답해줘야 한다는 사명감까지 가졌을 정도로 영화를 좋아했죠.

 

그러던 이준혁은 학창 시절 전학을 여기저기 다니던 중 중학교 3학년 때 공부 잘하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서 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고, 이때 나름 공부를 열심히 해 반에서 1등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또한 선생님의 추천으로 연극부 활동을 하게 되었으며 집 앞에 여학생들이 기다린 적이 있었을 정도로 여자들에게 인기까지 있었던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그 후 뭐든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평범한 회사원은 되기 싫었던 이준혁은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03학번으로 진학을 하게 되는데 막상 자신이 들어온 광고홍보학과가 알고 봤더니 광고 쪽 일이 굉장히 회사원의 일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됩니다.

 

3. 감독의 꿈을 가지고 연출을 배우던 중 연기를 하게 된 이유 그리고 데뷔

어쩔 수 없이 대학을 다니면서 민들레 영토 신촌점에 6개월간 아르바이트도 하며 대학 생활을 보내던 중 어떤 창작물이 있으면 표면에 드러나는 것보다 뒤에 서는 게 좋았던 이준혁은 대학교 1학년 때 영화 연출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당시 이준혁은 감독의 꿈을 꾸고 중앙대학교 영화 아카데미에서 직접 여고생들을 섭외 해 4일이라는 기간 안에 10분짜리 단편영화를 만들기도 하며 10개월 동안 연출 공부를 하게 되었지만, 연출자로서 배우를 지도하기에 자신이 연기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다는 것을 느끼고 직접 연기를 배워 볼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영화 '실미도' 대사를 외워 연기 아카데미 오디션을 보고 수석으로 입학한 후 연기를 배워 나가기 시작하던 중 어느 한 소속사에 캐스팅되면서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이때 연기 선생님으로 인해 처음으로 연기에 재미를 가지게 됩니다. 참고로 2020년 드라마 '비밀의 숲 2'에서는 무려 8분 30초가량의 대사를 NG 없이 원테이크로 찍었을 정도로 암기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어쨌든 이준혁은 무대의 화려함 때문이 아닌 영화 속 캐릭터들의 연기에 감정 이입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까탈스럽던 성격이 어느 정도 배려심 있게 변하는 모습을 느끼고 연기에 대한 재미를 점점 느끼게 되었고, 2006년 '타이푼' 뮤직비디오 '기다릴게'를 통해 얼굴을 알린 후 2007년 '드라마시티 - 사랑이 우리를 움직이는 방식'을 통해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4. 군대 다녀오고 현재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

그 후 드라마 '조강지처 클럽'을 시작으로 '수상한 삼형제'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했으며, 2010년에는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에 입학하더니 2012~2014년에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대를 다녀오게 되죠.

 

2014년 3월 군 전역을 한 뒤 같은 해 드라마 '내 생애 봄날'을 통해 복귀를 시작으로 배우 활동을 이어 가던 중 2017년 8년 만에 영화에 출연한 영화 '신과함께'와 드라마 '비밀의 숲'이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고, 같은 해 드라마 '맨몸의 소방관'에 출연한 출연료 전액 소방서에 기부하는 모습을 보이며 2017년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후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비밀의 숲2'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했고 2020년에는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을 통해 베스트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 단막극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을 받았으며, 그간 연기활동 중 주로 선역을 맡아왔지만 맡은 역할에 따라 진중함, 비열함, 다정함, 찌질함 등 연기 폭이 상당히 넓은 배우로 평가받아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 이준혁이 최근 배우 김옥빈과 함께 드라마 '다크홀'에서 유태한 역할로 연기를 펼치고 있는 중이며 이 외에도 영화 '소방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5. 여자친구 없는 이유 및 연애, 결혼관 그리고 드웨인 존슨

 

한편 이준혁은 연예계 활동 중 열애설이 한 번도 없었는데 그 이유는 본인이 말하길 '아싸'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외로움을 많이 타고 연애는 하고 싶지만 영화, 드라마 촬영을 하게 될 때면 집에서 겨우 나오는 편이라 여자 친구를 별로 못 사귀어 봤다고 합니다.

 

여자친구를 만나면 진지하게 오래 만나는 타입이지만 자신이 부지런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이준혁은 만날 인연은 어떻게 만난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냥 기다리는 것은 아니고 내 여자다 싶으면 단독 직입적으로 말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에 대해서는 결혼을 생각해서 연애를 하는 것이 아니며 여자친구와 연애를 하다 보면 결혼을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끝으로 이준혁 인스타그램 중 딱 2명만 팔로우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팔로우하고 있는 이는 바로 자신의 소속사 레슬링 선수이자 할리우드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드웨인 존슨(더락). 과거 다른 얼굴로 살 수 있다면 드웨인 존슨의 얼굴을 가져보고 싶다고 말했을 정도로 드웨인 존슨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연출의 꿈을 키웠으나 연기의 재미를 알게 되면서 현재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탤런트) 이준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6.30 - [연예이슈] - 배우 조은숙 남편 박덕균 직업 집안 화제

 

배우 조은숙 남편 박덕균 직업 집안 화제

배우 조은숙이 MBC '공부가 머니?'에 출연하여 완벽주의 성향을 가진 큰딸의 고민을 털어놓는다고 하는데요. 올해 중학교 1학년이 된 첫째 딸 박윤이는 자기주도적인 학습과 수준급의 피아노

snow113.longlove1.kr

2021.07.15 - [연예이슈] - 이영하 선우은숙 이혼 뒷이야기 및 근황

 

이영하 선우은숙 이혼 뒷이야기 및 근황

이영하 선우은숙 부부는 이혼 13년 만에 다시 부부로 함께 지내는 리얼 일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TV조선 새 예능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을 결심하게 된 것인데요. 이혼한 부부들이 다시 재결

snow113.longlove1.kr

2021.07.20 - [연예이슈] - 아나운서 김경란 전남편 및 이혼사유 재조명

 

아나운서 김경란 전남편 및 이혼사유 재조명

'우리 다시 사랑할수 있을까' 시즌1에서 큰 주목을 받았던 김경란 아나운서입니다. 프로그램 '우다사'는 방송인의 이혼 후 삶과 사랑에 대한 아픔을 함께 나누고, 위로를 받는다는 점에서 흥미롭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