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국인 부모님에게서 태어났고, '슈가'로 데뷔 후 예능 '큐티하니'등 전성기 시절을 보냈지만,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에서 활동해왔으나 다시 한국에서 활동할 기회가 생겨 서울로 이사와 다시 활발히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아유미.

 

다시 주목받고 있는 아유미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아유미 프로필
  2. 가족 집안과 일본이 아닌 한국 국적인 이유와 한국어를 못했던 이유
  3. 과거 캐스팅받고 '슈가'로 데뷔 후 전성기를 보냈던 시절
  4. 한국 활동 중단 후 일본 활동하게 된 이유와 일본에서의 활동
  5. 한국 활동 복귀 및 서울 강남 집에서 살아가고 있는 중(근황)

1. 아유미 프로필

먼저 아유미는 1984년 고향 일본 돗토리현에서 태어나 2001년 그룹 '슈가'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 서 그동안 'Shine', '큐티 허니' 외에 여러 노래를 불러왔고,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영화 '워 킹맨', 일본 드라마 '퍼펙트 크라임' 외에 몇몇의 작품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한국에서 다시 활동하고 있는 가수 겸 방송인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유미

본명 - 이 아유미(전주 이 씨)

일본명 - 이토 유미

생년월일 - 1984년 8월 25일

나이 - 만 36세

키 - 166cm, 몸무게 - 47kg, 혈액형 - O형 가족 - 부모님

국적 - 대한민국(재일교포 3세)

학력 - 한국 켄트 외국인학교

소속사 - 본부 ENT(한국), 에이벡스(일본)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2. 가족 집안과 일본이 아닌 한국 국적인 이유와 한국어를 못했던 이유

아유미에 앞서 아유미 집안과 국적이 한국 인 이유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자면, 과거 일제강점기 시절 한국인 아유미의 할아버지와 할머니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현지에서 자리를 잡아 살게 되었고 이에 아유미 아버지는 재일교포 2세로 불려지게 되는데요.

 

아버지에 반면 대한민국 충청도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살아왔던 아유미 어머니 박명숙은 스무 살 때 일본으로 유학을 가게 되면서 아유미 아버지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고 나서부터 일본 돗토리현에서 음식점인 고깃집을 현재 운영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어릴 적 아유미는 고향인 일본 돗토리현에서 태어나 성장하게 되었고, 일본에서 자라면서 다른 이들에게 차별받거나 정체성의 혼란을 느끼지 않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는 아유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지 않는 교육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한국어보다는 일본어를 사용하며 자라던 아유미는 추후 일본과 한국 국정 중 한국을 선택하게 되면서 일본인이 아닌 한국인이라고 불려지게 되죠. 참고로 방송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여권 및 민증으로 인증한 바가 있었죠.

 

3. 과거 캐스팅받고 '슈가'로 데뷔 후 전성기를 보냈던 시절

아무튼 아유미는 어린 시절 일본에서 코야마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코토우중학교를 다니던 중학교 2 학년 때 한국에 있는 외할머니 집에 놀러 왔다가 가수 'H.O.T' 콘서트를 보러 갔고, 콘서트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연예계 관계자에게 캐스팅을 받게 되는데요.

이를 계기로 연예인이 되고 싶었던 아유미였지만 아버지로부터 반대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단식 투쟁까지 벌여가며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던 아유미로 인해 결국 부모님으로부터 허 락은 받은 뒤 중학교 3학년 때 혼자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다만 줄곧 일본에서 자라면서 어머니의 교육으로 인해 한국어를 배우기는커녕 한국 가요를 들으며 한국어를 배운 것이 전부였던 아유미는 소통도 잘 이루어지지 않는 한국에서 외롭게 연습생 생활을 보냈고, 더군다나 수입이 없어 은행을 먹으며 연습 생활을 보낸 끝에 박수진, 황정음, 육혜승과 함께 2001년 가수 '슈가'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1위를 한 적은 없었지만 'Shine'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하며 인기 걸그룹으로 활동했고, 특히 아유미가 여러 예능에 출연해 서툰 한국말과 4차원 적인 모습을 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되는데요. 심지어 2005년 'MBC 예능 국장'이 아유미를 예능 기대주로 손꼽기도 했을 정도였죠.

 

 

 

 

이렇듯 전성기를 누리던 아유미는 수억 엔의 수입을 받았을 정도로 활발히 활동했으며(추후 어머니가 한국에 건물을 샀다고 함), 2006년 '큐티허니', '잘못된 만남' 노래들을 발표하면서 솔로 활동을 했으나 가수 '슈가'로서는 2006년 12월에 해체를 맞이하게 됩니다.

 

4. 한국 활동 중단 후 일본 활동하게 된 이유와 일본에서의 활동

그 후 당시 '슈가' 소속사 사장이 이수만의 친형이었고, 그 인연으로 아유미는 SM 소속사로 이적하게 되었고, 배우 활동을 원했으나 예능으로 인한 이미지가 각인돼 섭외가 오지 않는 이유로 결국 일본 소속사인 에이백스로 이적해 일본에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일본 활동을 시작하기 직전에 아유미는 약간의 성형을 하기도 하는데요. 다만 본인이 말하길 대공사는 아니였다고 합니다.

 

아무튼 일본에서는 '이토 유미'라는 이름으로 일본 드라마 '네 개의 거짓말' 외에 몇몇의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을 시작했던 아유미이지만 큰 이목을 끌진 못했고, 2009년 '아이코닉'이라는 이름으로 활동명을 바꾼 뒤 삭발(새롭게 태어나자는 의미)이라는 충격적인 헤어 스타일을 선보인 뒤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참고로 2016년에 다시 '이토 유미'로 활동명을 변경하게 됩니다.

 

그리곤 2010년에는 스타벅스, 마세라티 외에 여러 브랜드 광고에 출연하며 이목을 끌어나갔지만 점점 일본 내 활동마저 축소되게 되는데요. 그러던 시기에 1살 연하 남자친구인 일본 축구선수 '리타다나리' 와 2008년부터 열애를 시작했다며 열애 사실을 인정했으며 결별했고, 2012년에는 일본인 남자친구 '각트'와 열애를 하였지만 2년 만인 2014년에 성격차이로 결별 소식을 알리게 됩니다.

 

 

 

 

5. 한국 활동 복귀 및 서울 강남 집에서 살아가고 있는 중(근황)

그 외에도 일본 드라마 '후쿠오카 연애백서'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하다가 2015년 과거 '슈가' 멤버였던 박수진 결혼식에 참석하며 한국에서 오랜만에 근황을 알렸고, 같은 해 예능 방송에 참석하 더니 2016년에는 황정음 결혼식에 참석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그 후 한국에서 다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서 2019년 한국 소속사 '본부이엔티'와 계약한 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집(아파트)으로 이사를 왔고, 한국 예능 '온앤오프', '아는형님' 외에 여러 프로 그램에 출연하며 한국에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2020년에 유튜브(채널:아유미Ayumi)를 개설하여 영상을 올리곤 했었지만 최근에는 무슨 이유인지 모든 영상이 내려가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데뷔 초창기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지금은 더욱더 예뻐진 모습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유 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8.08 - [연예이슈] - 송종국 두 번의 결혼과 이혼. 세 번째 결혼 루머

 

송종국 두 번의 결혼과 이혼. 세 번째 결혼 루머

송족국은 두번의 결혼과 두번의 이혼을 했다. 두번째 부인은 박잎선씨고, 슬하에 아들1명과 딸 1명을 낳았다. 이후 송종국을 검색하면 세번째 결혼이 나오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송종국씨는

snow113.longlove1.kr

2021.07.15 - [연예이슈] - 배우 박재훈 박혜영 이혼사유 재조명

 

배우 박재훈 박혜영 이혼사유 재조명

'우리 이혼했어요' 3호 커플로 지난주 박재훈 박혜영 전부부가 출연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저도 방송을 보는 내내 눈물도 나고, 안타깝고, 너무 웃기는 상황까지 재밌게 시청한 방송이 아닐 수

snow113.longlove1.kr

2021.08.03 - [연예이슈] - 배우 이영하 유지인 불륜설 루머 및 선우은숙 이혼 사유

 

배우 이영하 유지인 불륜설 루머 및 선우은숙 이혼 사유

이영하 선우은숙 커플이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하면서 어쩌다 보니 배우 유지인이 관심의 대상이 됐습니다. 특히, 선우은숙이 이영하와 함께 골프를 치러간 여배우를 지목하면서 '이영하 여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