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부족한 영양성분 떄문에 종합비타민을 복용하기도 한다. 현실에서는 신체에서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충족할 수 없기 때문이다. 평소에 영양분이 부족한 경우에는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결핍증은 일반적으로 만성 질환에 시달리게 되고, 완전한 식단조차도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로인해, 종합비타민 아연을 포함하여 다양한 성분을 꾸준히 복용하는 경우 건강에 좋은 기초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 제대로 자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을 개선하게 되면 신체가 건강해질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핵심 필수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1. 비타민D

비타민D는 우리 몸이 뼈건강에 중요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비타민D가 결핍 되는 경웨, 병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예를 들어, 뼈와 허리 통증 가능성 그리고 탈모까지 유발하게 된다. 

매일 밖에서 햇빛을 15분 이상 받으면 비타민D를 쉽게 섭취할 수 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 중 40%는 비타민D 결핍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경우 비타민D 흡수율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종합비타민 아연과 같이 비타민D도 꾸준히 먹어줘야한다.

 

종합비타민 핵심 필수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2.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필수 영양소이며,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한다. 마그네슘은 뼈건강과 에너지 생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또한, 수면문제 완화를 도와준다.

근육과 신경기능 조절, 혈당수준의 균형, 단백질, 뼈, 그리고 DNA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마그네슘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호박, 시금치, 아티초크, 대두, 콩, 두부, 현미 또는 견과류를 많이 섭취하면 마그네슘 흡수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핵심 필수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3. 칼슘

전세계 40% 이상이 식단에서 충분한 칼슘을 얻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튼튼한 뼈와 치아를 가지기위해서는 칼슘 섭취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특히나, 여성은 조기에 골밀도를 잃기 시작하여 처음부터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지 못하기 떄문에 칼슘을 꾸준히 섭취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칼슘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시리얼, 우유, 치즈, 요거트, 생선, 브로콜리, 케일, 견과류 그리고 렌틸콩이 있으며 하루권장 칼슘량은 약 1,000mg이다.

 

종합비타민 핵심 필수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4. 아연

아연은 노인과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는 낮은 경향이 있다. 종합비타민 아연의 경우 우리의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우리 몸이 에너지를 위해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대부분 식단에는 아연을 제공하는  식품이 풍부하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다.

종합비타민으로 아연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아연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시금치, 정어리, 현미, 밀배아, 호박씨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5. 철분

처러분은 종합 비타민제에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신체가 필요한 성분이다.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에너지 증가, 뇌기능 향상, 적혈구 생성에 있다. 생리주기, 사춘기, 임신과 같은 특정 상황에서는 필요한 철분의 양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섭취해야한다.

특히나 채식주의자 경우 철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떄문에, 철분이 풍부한 다른 식픔으로 고기를 보충하지 않는 경우 종합비타민제로 철분을 보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핵심 필수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6. 엽산

엽산은 태아 발달을 돕고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손톱을 키우거나 우울증을 완화하고 싶은 경우 엽산이 필요하다. 매일 엽산을 약 400mcg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엽산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아보카도, 콩, 감귤류가 있다.

 

종합비타민 핵심 필수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7. 비타민 B-12

비타민B 복합체는 신체의 신경과 혈액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새로운 세포 유전물질인 DNA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육류, 가금류, 생선 및 계란과 같은 동물기반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나 더욱 더 필요한 영양성분이기도 하다.

비타민B-12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육류, 가금류, 생선 및 계란과 같은 동물성 식단에서 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루 약 2cmg 정도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다.

 

종합비타민 핵심 필수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결론,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 7

종합비타민 아연 등 꼭 먹어야할 성분 TOP7에 대해서 알아봤다. 아연 효능뿐만 아니라 다른 종합비타민 추천을 통해서 아침 저녁 나눠서 먹는 것도 도움이 되고 상황에 따라 공복에 섭취도 가능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종합비타민을 찾아, 효능을 제대로 누린다면 건강에도 매우 좋을 듯 하다.

 

 

 

 

 

2022.01.29 - [건강] - 아연에 적합한 나이대. 어린이가 먹어도 될까? 효능 부작용 꿀팁

 

아연에 적합한 나이대. 어린이가 먹어도 될까? 효능 부작용 꿀팁

어린이 아연 과다복용 부작용 TOP 6 아연은 신체에 가장 필요한 성분중의 하나인 필수 미네랄이다. 특히나, 성장, DNA 합성 및 미각에도 도움되며 상처치유, 면역기능 및 생식건강을 지원한다.

snow113.longlove1.kr

2022.01.09 - [연예이슈] - 박해미 남편 황민 사건 사고 및 아들 황성재

 

박해미 남편 황민 사건 사고 및 아들 황성재

박해미는 최근 남편 황민의 음주운전 그리고 이혼 등 큰 아픔을 겪고 한 동안 방황을 했습니다. 박해미는 최근 이런 방황을 끝내고 다시 대중들 앞에 서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최근 <사랑

snow113.longlove1.kr

2021.10.25 - [연예이슈] - 주병진 미혼 이유 및 과거 꽃뱀 사건 강민지 근황

 

주병진 미혼 이유 및 과거 꽃뱀 사건 강민지 근황

주병진 꽃뱀사건과 주병진 판결(재판결과)를 한번 짚어봅니다. 그리고 '주병진 꽃뱀 강민지 사진과 근황'이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사실 주병진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 아마 꽃뱀 사건 역시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