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심수봉이 가요무대에 출연한다는 소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가요무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녹화를 할 수 없어 이번주에도 특별 편성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날 방송되는 KBS1 TV 가요무대는 지난주 스페셜2에 이어 스페셜3로 진행되는 가운데 이미자, 혜은이, 이은하, 패티김, 심수봉, 바니걸스, 최양숙, 나훈아 등 현역으로 활동하는 가수와 이미 별세한 위키리, 박상규, 현인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특히 한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1세대 여자 싱어송라이터로 트로트의 여왕, 국민 가수 등의 닉네임으로도 유명한 심수봉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오늘은 그녀의 본명 나이 고향 집안 학력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하여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수봉 프로필 본명 나이 혈액형 고향 집안 가족 학력 음악적 재능, 데뷔, 시련, 결혼, 노래와 음악>


 

-심수봉(가수), 심수봉 프로필 본명 나이 혈액형 고향 집안 가족

 

심수봉의 본명은 심민경이라고 하구요, 심수봉 나이는 1955년 7월 11일생으로 올해 66세(만 64세)입니다. 심수봉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심수봉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시이며, 무남독녀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심수봉이 태어난 직후에 심수봉 아버지가 사망을 하여 어머니가 재혼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심수봉에게는 이후 이부 남동생과 이부 여동생이 각각 하나씩 생겼다고 합니다. 

 

 심수봉이 이름을 바꾸게 된 것은 가수로써 성공하려면 이름을 바꿔야 한다는 권유로 어릴 때 스님이 지어준 법명인 심수봉으로 예명을 정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대학가요제 때에는 심민경이라는 이름으로 나왔고, 데뷔 후에 개명을 했다고 합니다. 

 

 

심수봉의 집안은 증조부 때부터 음악을 했던 음악인 집안이었고, 아버지, 큰 아버지, 고모 등도 모두 음악을 했을 정도로 후덜덜한 음악가 집안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이런 집안의 환경 속에서 심수봉 또한 음악인의 삶을 걷게 되었다고 하네요. 

 

 

심수봉은 원래 재즈를 전공했다고 합니다. 당시 최고의 음악가들만 설수 있다는 미 8군에 로큰롤 밴드 논스톱의 드러머로 서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이때 같은 그룹은 아니었지만 같은 부대에서 함께 활동하던 김수희와 친분을 쌓게 되었다고 합니다. 

 

심수봉을 트로트 가수로만 아는 사람들은 그녀가 드럼을 치는 모습에 깜짝 놀라기도 하는데요, 사실은 이런 뒷배경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심수봉은 흔히 그럼 치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카펜터즈의 캐런 카펜터와 함께 이야기되기도 한답니다. 

 

 

 

 

 

-심수봉(가수), 심수봉 음악적 재능과 학력

 

심수봉은 당초 서산초등학교를 다녔으나 남편과 사별 후 재혼을 한 그녀의 어머니가 파경을 맞자 어머니를 따라 2학년 때 서울 은로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고 합니다. 그 후 심수봉은 영등포에 있던 여중에 입학했으나 입원 치료를 위해 또다시 2년 휴학을 했고, 뒷날 인천 인화여고에 뒤늦게 입학하여 1974년 고교 졸업을 했다고 하네요.

 

 

 

심수봉은 음악적인 재능이 매우 뛰어나서 여러 악기에 능통했으며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가서 일을 했는데요, 이런 심수봉의 재능을 누군가가 눈여겨 보았는지 1975년에 박정희가 청와대 연회에 심수봉을 불러서 노래를 시켰다고 합니다. 

 

그 연회에는 당대 최고의 가수 나훈아도 있었는데 심수봉은 나훈아의 노래를 멋들어지게 불렀고, 여기에 감탄한 나훈아가 주선하여 이듬해에 신세계 레코드로 들어가게 되어 음반작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문제로 인해서 음반 작업은 취소되었는데 대학교육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심수봉은 같은 해 뒤늦게 대입준비를 하여 숙명여자대학교 작곡과에 응시했으나 낙방의 고배를 들었으며 이런 이유로 후기였던 명지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심수봉(가수), 심수봉 가수 데뷔

 

심수봉은 이미 고등학생 시절에 1972년에 판소리 국악소리가로 첫 데뷔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2년 후 1974년 미 8군 무대 록 뮤직 드러머로 데뷔, 4년 후 1978년 여자이니까 라는 노래 작품으로 정식 가수 데뷔했다고 합니다. 

 

 

심수봉은 또한 1978년 명지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 중 MBC 대학가요제에 대학생 자격으로 참여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대부분의 대학가요제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의 음악적 성향이 포크 아니면 그룹사운드이던 시절에 심수봉은 자신의 주 전공인 재즈가 아닌 트로트로 도전장을 던졌다고 합니다. 

 

 

당시 심수봉은 배철수, 노사연, 임백천 등 쟁쟁한 참가자들과 경쟁을 했는데요, 심수봉은 결국 상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이유는 너무 프로냄새가 나서 그랬다네요. 그러나 심수봉은 이 대학가요제에서 부른 노래가 히트하면서 가수로서 입지를 굳히게 되었는데요, 그 노래가 바로 그 유명한 '그때 그 사람'이라는 노래라고 합니다. 

 

 

 

 

 

-심수봉(가수), 심수봉 박정희 전 대통령과 인연, 10.26사건

 

심수봉은 그때 그 사람이 히트를 하면서 인기 연예인으로 발돋움 하게되었고 박정희도 그녀를 좋아해서 궁정동 안가에서 열던 술자리에 그녀를 불렀다고 합니다. 당시 있었던 한 가지 일화가 있는데요, 

 

박 대통령이 심수봉이 못 생겼다며 병풍 뒤에서 노래를 부르게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후 본인이 90년대 초반 토크쇼에 기스트로 출연했을 떄 허무맹랑한 소문이라고 직접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심수봉은 박정희와 만난 뒤부터 온갖 시련에 휩싸이게 되었는데요, 운명의 1979년 10월 26일 심수봉은 모델 신재순과 함께 ㄷ궁정동 안가에서 열린 박정희의 술자리에 불려갔다고 합니다. 

 

 

 

이날도 평소와 별 다를 게 없었던 술자리였을지도 몰랐으나 김재규가 차지철과 박정희를 총살하면서 엄청난 사태가 일어났고 이후 전두환을 중심으로 한 합동수사본부가 박정희 암살 사건을 강도 높게 조사하면서 그녀도 조사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심수봉(가수), 심수봉 10.26사건 이후

 

 

사실 심수봉은 현장에 있던 것 뿐이었던지라 무혐의로 풀려났지만 방송활동이 금지되고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하는 등 수모를 겪어야 했는데요, 그런 상황에서 심수봉은 "아낌없이 바쳤는데"라는 영화의 주연으로 캐스팅 되었고 영화 주제곡 OST도 직접 만들고 불렀다고 합니다. 

 

당시 영화 아낌없이 바쳤는데 는 개봉 이후 관객 5만명을 돌파하는 흥행몰이에 성공했고, 홍콩으로 수출까지 성사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심수봉은 아직 가수로서는 활동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심수봉은 1979년에 드라마 순자의 가을 주제곡 OST 순자의 가을도 직접 만들어 불렀는데, 순자의 가을이라는 곡은 처음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1980년 전두환정권이 출범하자, 노래 제목에 영부인의 이름 순자가 나온다는 이유로 방송 금지 조치를 당했다고 합니다. 

 

 

 

이 곡은 1983년 후배 가수 방미가 이 노래의 제목을 올 가을엔 사랑할거야로 변경하고 가사 일부를 수정해 인기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심수봉은 이후 1984년 방송 금지 조치가 해제되자, 그 때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올 가을엔 사랑할거야 라는 제목으로 다시 음반을 취입하기도 했습니다. 

 

심수봉은 1984년 가요계에 복귀한 뒤 가정문제로 침체기에 빠졌던 상황에서 직접 작사 작곡, 작사한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가 수록된 앨범이 외설시비에도 불구하고 2만 여장이나 팔리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심수봉은 다시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하지만 1985년 발표한 무궁화라는 곡도 히트하였지만 가사가 시대적 상황에 국민을 선동하는 뜻이 있다고 여겨져 방송 하루만에 금지 조치를 당했는데요, 이와 같이 심수봉은 다른 가수들보다 직접적인 정치적 탄압을 많이 받아 가수활동에 지장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자신이 경험했던 것들을 음악에 표현하면서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슬프고 애절한 곡들을 많이 불렀습니다.

 

 

 

 

 

이후 심수봉은 1987년에는 사랑밖엔 난 몰라 가 히트를 했고, 이후 꾸준히 콘서트와 음반 발매를 하면서 2011년까지 가수로서 활동하였습니다. 

 

-심수봉(가수), 심수봉 결혼 남편 이혼 아들, 재혼 남편 딸, 이후 또 재혼 남편

 

심수봉은 10.26 사건으로 인한 정신적 충격을 치료받기 위해서 한도사 혹은 심령도사 라고 불리는 한기석과 연인이 되어서 동거하면서 아들을 낳기도 했는데요, 이후 심수봉은 한기석과 아들을 낳고 보름만에 헤어졌다고 하네요. 

 

 

 

이후 심수봉은 두 번째 남편을 만나 결혼(재혼)을 했는데요, 심수봉의 두 번째 남편은 사업가였다고 합니다. 심수봉은 두 번째 남편과 결혼해 딸을 낳았는데요, 이후 결혼 6년 만에 또 파탄이 났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후 1995년에 드디어 지금의 남편 김호경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심수봉 남편 김호경 역시 심수봉와 결혼 전에 이혼으로 결혼에 실패를 했고, 심수봉와 재혼을 하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심수봉은 김흥국의 주선으로 지금의 남편 김호경씨를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심수봉은 라디오 PD였던 남편을 자신이 먼저 좋아했다고 합니다. 심수봉은 방송에서 남편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라디오 방송 PD였던 남편이 심수봉의 섭외를 위해서 잘해주었고, 이것을 자신을 좋아하는 줄 오해하여 남편에게 자신도 좋아하는 마음을 가졌다고 합니다. 

 

 

심수봉은 그 마음을 담아서 비나리를 부르며 청혼을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심수봉의 재혼은 쉽지가 않았는데요, 단란한 가정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재혼을 했는데, 심수봉 아들과 심수봉 딸은 많이 방황을 했다고 합니다. 

 

심수봉이 재혼을 한 후에도 아이들이 적응하지 못해 재혼한 남편과 9년간 떨어져서 생이별을 해야 했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심수봉은 한결같이 기다려준 남편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그 덕분에 현재는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답니다. 

 

 

심수봉 남편은 처음에는 많이 무정한 사람이었다고 하는데요, 심수봉은 이러한 남편에게 많은 사랑을 주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심수봉은 진심을 다해 사랑을 전하면 상대도 분명 마음을 연다며 이제는 완전히 달라져 남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심수봉은 전 남편과 사이에서 낳은 딸과 이혼으로 헤어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연락이 끊겼다가 어느날 어린 딸이 유모를 통해서 핑클 사인을 받아다 달라는 부탁을 했고, 이것을 계기로 딸과 계속 연락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심수봉(가수), 심수봉의 노래와 음악, 근황

 

심수봉은 비음을 잘 쓰는 가수로 유명한데요, 피아노 연주 실력이 상당하고, 트로트 가수이지만 보기 드물게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도 가지고 ㅇㅆ는 가수로 그녀의 히트곡들은 거의 대부분 그녀가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들이라고 합니다. 

 

 

심수봉의 대표곡으로는 그때 그 사람,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사랑밖엔 난 몰라, 미워요, 비나리, 무궁화 등이 있는데요, 후배가수들도 심수봉의 곡을 많이 리메이크 하고는 있지만 아무리 다른 가수가 리메이크 해도 심수봉의 원곡을 뛰어넘는 것은 무리라고 하네요. 

 

또한 심수봉은 리메이크도 간혹 하는데, 백만송이 장미 는 러시아 가요(사실은 라트비아 가요 마라가 준 삶이라는 노래를 러시아에서 가요로 번안한 노래)를 번안하여 히트를 쳤고, 조성모의 히트곡인 후회도 심수봉 특유의 스타일로 리메이크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심수봉은 공연 위주로 활동을 하다가 2018 내 삶은 빛나기 시작했다 라는 신곡 앨범을 냈는데요, 그 앨범 중 "엄마 사랑해요"라는 곳이 있는데 그 곡을 발표하고 1년 후 심수봉의 친모가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심수봉은 그 외 알이란 위드 갓, 러브 오브 투 나잇, 울어라 세섿, 아빠 라는 곡을 선사하여 LP판은 333개 한정으로 신곡을 발매했다고 합니다. 이후 심수봉은 2019년도에 유희열의 스케치북 성탄절 특집에 출연하였고 여전히 고운 목소리를 이용해 명불허전의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08.25 - [연예이슈] - 충격! 배우 구혜선 안재현 쌍방 폭로전

 

충격! 배우 구혜선 안재현 쌍방 폭로전

구혜선 인스타그램 안재현 인스타그램 폭로전 전문 의미 분석 구혜선(35)이 안재현(32) 측의 메신저 대화내용 공개 예고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구혜선은 22일 인스타그램에 “저 카톡 안해요~괜

snow113.longlove1.kr

2021.08.31 - [연예이슈] - 배우 박해미 첫 번째 결혼 및 이혼 사유. 남편 황민 아들

 

배우 박해미 첫 번째 결혼 및 이혼 사유. 남편 황민 아들

-박해미(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박해미(배우) 집안 과거 -박해미(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해미(배우) 첫 번째 결혼 남편 이혼 -박해미(배우) 두번째 결혼(재혼) 남편 황민 나이 차이

snow113.longlove1.kr

2021.09.10 - [연예이슈] - 배우 신이 성형 수술 및 금보라 인연

 

배우 신이 성형 수술 및 금보라 인연

<아이콘텍트 신이 금보라> 배우 신이와 금보라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9월 16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텍트에서는 신이가 금보라를 소환해 고민 상담에 나섰는데요, 이날 금보라는 눈맞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