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출신 제시카가 자전소설 샤인을 출간하였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제시카 자전소설 샤인은 논란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제시카를 옹호하는 측도 있으며 제시카를 비판하는 쪽도 있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사실 소녀시대에서 제시카가 탈퇴를 하고 난 뒤 소녀시대에서 제시카의 이름을 언급하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자제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소녀시대가 이제는 더 이상 활동하지 않는 좀더 확실히 말하면 활동 휴지기에 제시카의 자전소설 샤인이 나왔다는 것 자체에 대해서 소녀시대의 팬들이 비판을 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소녀시대 측에서도 그리고 제시카 측에서도 상대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제시카의 자전소설 샤인에서는 소녀시대를 언급하기보다는 소녀시대의 소속사에 있을 때를 말하게 됩니다. 제시카의 자전소설 샤인의 내용을 살펴보면 소녀시대로서 소속사에 있을 때에 혹은 소녀시대가 되기 위해서 연습생으로 소속사에 있을 때에 기계적인 완벽함이라는 단어로 표현된 제시카의 일상 그 당시의 힘듦을 그대로 표출하였습니다.
       


사실 제시카의 입장에서는 그 때 당시 혹은 지금 그 때 당시를 추억할 때에 조금은 더 좋지 않은 기억 혹은 추억으로 남았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시카의 자전소설에서 나타난 그녀의 과거 혹은 그녀의 과거의 기억들에 대해서 소녀시대 팬들의 비판은 피해갈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시카는 소녀시대의 한 명으로서 있는 것보다는 이제는 더 이상 소녀시대가 아니라 제시카라는 오롯한 유명인 혹은 셀럽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현재의 제시카의 삶이고 제시카가 추구하는 삶이기에 그의 자전소설 샤인이 논란을 일으키는 것은 제시카의 지금의 가치관 그리고 삶의 철학이 그대로 과거를 투영시키는 소설 내용을 통해서 녹여져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제시카와 소녀시대 사이 그리고 제시카의 팬들과 소녀시대 팬들 사이의 간극은 충분히 넓고 깊습니다. 그리고 그 간극을 넘어서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다만 원색적인 비난 혹은 비판만 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제시카가 자전소설 샤인을 통해서 말하고자 했던 내용에 대해서 조금은 이야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모로 제시카의 자전소설 샤인과 관련된 논란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물론 제시카의 자전소설의 내용 즉 샤인의 내용이 무조건 사실이거나 사실 그대로를 표현했다고 볼 수는 없지만 다만 제시카가 느끼고 있었던 이전 소속사에서의 느낌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2020/10/29 - [연예이슈] - 아이린 갑질 논란 재조명

 

아이린 갑질 논란 재조명

인터넷에 갑자기 레드벨벳의 아이린과 슬기의 갑질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 스타일리스트이자 에디터인 한 사람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갑질을 당했다고 유명인을 디스하는 내

snow113.longlove1.kr

2020/11/05 - [연예이슈] - 김남길 아일랜드 서예지 출연

 

김남길 아일랜드 서예지 출연

OCN 드라마 아일랜드에 김남길 출연이 확정이 되었으며 서예지는 아직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아일랜드라는 드라마 자체가 제주도 내에 있는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이기는

snow113.longlove1.kr

2020/10/22 - [연예이슈] - 강성태 사과 논란. 조국 딸 발언 사과 이후 근황

 

강성태 사과 논란. 조국 딸 발언 사과 이후 근황

강성태 사과논란 강성태 사과해도 논란 강성태 조국 딸 발언 사과 그 후 강성태, 공부의 신으로 더 유명한 강성태 대표가 조국 딸 언급후비난 여론에 휩싸이자 사과했다. 하지만, 강성태 사과

snow113.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