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계좌이체 및 결제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간혹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저와 함께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카드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계좌이체를 할 때 사용하는 카드로 타인에게 노출되거나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안됩니다. 혹시라도 분실했을 경우 빠르게 고객센터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고를 해야합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보안카드 분실신고는 고객센터 → 사고/분실 → 보안카드/OTP에서 오전 1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분실등록 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되기 때문에 영업점을 방문해 새로운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외에도 농협 고객센터 1588(1544)-2100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하던 평면보안카드를 찾더라도 분실해제가 불가능하지만 OTP의 경우 신분증과 OTP를 지참 후 농협을 방문하면 분실해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OTP의 경우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영업점을 방문하기 전에 고객센터로 연락해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농협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영업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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