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톰 물걸레청소기 HS-9000 한달 후기
1. 차례상과 제사상
사실 저는 장남입니다. 힘들게 결혼을 했는데요. 농담입니다^^
그러다 보니 연중 제사를 대여섯 번은 지내는 것 같습니다. 이번 구정 설에도 차례상을 차렸습니다. 차례상을 차린다고 하면 가장 힘든 게 음식 장만 일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어머니, 와이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음식 장만을 할 때는 보조 역할을 하지만 설거지나 바닥 물걸레 청소는 메인으로 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설거지, 바닥 물걸레 청소도 꽤 힘듭니다.
예를 들어 설에 바닥 물걸레 청소를 몇 번이나 하는지 세어보면,
음식 장만 전에 하나의 머리카락도 나오면 안 되니까 걸레질을 합니다. 음식 장만이 끝나면 또 걸레질을 해야 합니다. 음식물이 바닥에 묻기 때문에 간단한 청소로는 안됩니다. 설 당일에는 거실을 깨끗이 치우고 차례상을 차립니다. 물론 걸레질을 하고 난 후에요. 차례가 끝나면 걸레질을 합니다. 친척분들이 오시면 상을 차리고 식사가 끝나면 걸레질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시니 식탁에서는 식사가 힘듭니다. 이때 친척분들은 같은 시간에 손잡고 방문하지 않습니다. 모두 다른 시간에 방문하니까 그때마다 상을 차리고 치우고 걸레질을 합니다. 또 술상도 차리죠.
정말 셀 수 없이 바닥 물걸레 청소를 하는 것 같네요. OTL
(TMI로 말씀드리면 저 이후에 제사는 없애려고 합니다. ㅋ)
2. 휴스톰 물걸레청소기 HS-10000S 사용기
와이프 아이디어로 시댁에 가면서 휴스톰 물걸레청소기를 가지고 갔습니다. 무게가 좀 있고(3.7kg) 기장이 길어 어서 번거롭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정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바닥 물걸레질이 정말 편하더라고요.
꼭 제사가 아니어도 평소 물걸레질을 해야 하는데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드리고 왔는데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간단히 사용 후기를 남겨 봅니다.
①휴스톰 물걸레청소기 HS-9000의 사양입니다.
유무선 여부 : 무선
중량 : 3.6kg
사용 시간 : 30분
충전 시간 : 2.5시간
청소 방법 : 회전식
길이 : 860mm(확장 시 1,020mm)
②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스톰 물걸레청소기 HS-9000 본체
충전 어댑터
찌든 때 패드 2매(위의 앞뒷면)
쓸고 닦고 패드 2매(아래의 앞뒷면-광택 겸용)
사용설명서(지금은 잃어버려서 사진에 없습니다)
이미 사용한 지가 오래되어 사용감이 있고 위의 패드는 걸레질을 한 후 촬영을 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③사용기
무게는 3.6kg으로 좀 있는 편이지만 실제 사용할 때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무게 관련해서는 어느 정도 무게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바닥과 압착되어 청소가 잘 되기 때문입니다. 너무 가볍다면 헤드를 눌러가면서 청소를 해야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무게는 헤드 부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스핀'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처럼 헤드 부분 양쪽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돌아갑니다.
.
듀얼 스핀 기능 덕분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앞뒤로 밀고 당기기가 수월합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정말 미세한 힘으로 조작을 하는 모습입니다. 듀얼 스핀의 힘만으로 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청소기 내부에 삼성의 리튬이온배터리 내장되어 완충하면 3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선이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집안 구석구석 다녀갈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 미끄러지듯 거실을 청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소음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음이 적지는 않습니다만 클래식을 들으며 청소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에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청소기 앞 부분에 라이트가 켜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의 구석진 곳이나 침대 아래를 청소할 때 도움이 됩니다.
아버지께서 촬영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걸음입니다.ㅋㅋ
기능을 알아보면 사용 버튼은 온, 오프만 있습니다. 강약 조절이 안되는 부분이 아쉬울 수 있지만 문제라는 인식은 못 받았습니다. 많은 기능이 없다면 오히려 잔고장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밀대의 길이도 빨갛게 표시 한 버튼을 눌러 손쉽게 조절 가능합니다. 제 키가 180 같은 172인데 밀대 조절이 거의 필요가 없었습니다.;;
걸레의 탈부착이 쉽습니다. 일명 찍찍이가 붙어있습니다. 특별한 기술은 필요 없습니다. 걸레 패드를 사용한 이후에는 솔을 이용해 손빨래를 한 후 세탁기에 넣어 돌려줍니다. 1회용 물 걸래 청소포도 있습니다. 이건 별도로 구매 가능합니다.
보관하기도 편리합니다. 아래 사진은 충전하는 모습인데 스스로 서있습니다. 한쪽 구석이나 신발장 옆에 넣어 보관합니다.
충전 중에는 붉은색, 완충이 되면 초록색, 사용 중에는 파란색이 켜집니다. 삼성의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갓삼성..
헤드 부분에 보이는 붉은색은 범퍼입니다. 아무래도 청소할 때 벽이나 가구에 부딪히기 쉬운데 범퍼가 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흠집이 덜 나게 됩니다. (사진의 헤드 윗부분은 이사를 하면서 흰색 가구에 긁혀서 저리 되었어요;;)
보증기간은 1년이고 부품보유기간은 7년이라고 하니까 오래 두고 사용하는데 문제없어 보입니다.
3. 종합 평가
사용기 이외의 상품의 상세 설명을 보면 '3중 안전장치'라고 하여 모터 과열 방지 기능, 과충전 과방전 방지 회로, 헤드에 선이 끼거나 하면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헤드와 밀대의 관절 부분의 조절이 쉬워 침대 밑 청소도 가뿐합니다.
개인적으로 청소가 즐거워졌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쉽고 편하게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무릎을 꿇고 하던 걸레질에서 밀대로 바꾸면서 이후로 다시는 무릎을 꿇지 않았지만 꾹꾹 눌러 닦아야 하기 때문에 쉽지는 않았는데요. 휴스톰 물걸레청소기를 사용하고부터는 다시는 밀대 걸레질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헤드 높이(바닥에서 8센티)가 좀 있는 편이어서 다리가 낮은 가구 밑 청소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소음 정도가 제가 생각하는 단점입니다.
저는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4. 휴스톰 무선물걸레 청소기 쿠팡 구매 링크입니다.
가지고 있는 휴스톰 모델은 HS-9000이지만 최근 2021년에는 HS-10500G 모델까지 나왔습니다. 그레이색 제품으로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입 및 노하우 공개 (0) | 2022.05.09 |
---|---|
배민커넥트 자동차 배달 보험가입방법 알아보자 (0) | 2022.05.06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및 할인 혜택 정리 (0) | 2022.02.21 |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알아보자 (내 보험 찾아줌) (0) | 2022.02.21 |
3월 인사말 메시지 추천 (0) | 2022.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