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건 <나이 부인(아내) 이혼(이유) 아들 하정우 차현우>
<<우다사3> 김용건 황신혜 첫 만남, 나이(차)>
배우 김용건이 9월 9일 첫 방송되는 우다사3에 출연을 예고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날 첫 방송되는 우다사3에서는 김용건 황신혜, 탁재훈 오현경, 이지훈 김선경, 현우 지주연 등 네 쌀의 커플이 각각의 부캐를 만들어 한 집 살이를 하는 모습을 그리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특히 배우 김용건과 황신혜가 출연해 운명같은 첫만남을 가진다고 합니다.
김용건과 황신혜 두 사람은 데뷔 이후 한 번도 작품에서 만난 적이 없으며 두 사람 모두 출연 제안에 놀라워하면서도 흔쾌히 응했다고 하는데요, 김용건과 황신혜는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우다사3 출연자들과 첫 회식 자리를 가졌습니다.
김용건은 "짝꿍이 황신혜라는 이야기를 듣고 잠을 못 잤다."며 설렘을 보였습니다. 이에 황신혜는 "너무 보고 싶었던 분이다. 커플이 되면 너무 재있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용건은 "우리 아들들이 황신혜씨와 짝궁이 된다고 하니 대박이라고 하며 믿지 못하는 눈치였다"며 웃었고, 황신혜는 "딸이 항상 엄마가 좋은 남자친구 만났으면 좋겠다고 했다. 우다사3 출연을 제일 좋아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서울 인근의 한 카페에서 둘만의 데이트를 즐겼는데요, 김용건은 화이트 셔츠에 청바지 차림으로 등장했고 황신혜에게 꽃다발을 선물했다고 하네요. 황신헤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용건과 함께 찍은 사진 두 장과 함께 "우다사 포스터 촬영 중인데 잘 어울리지 않아요?"라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김용건은 1945년생으로 올해 나이 75세(만 74세)이구요, 황신혜는 1963년생인 58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무려 17살이나 나는데요,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김용건은 하지원의 열렬한 팬인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데 하지원이 김용건의 아들인 하정우와 동갑이라고 하네요. 둘 다 1978년인 43세니까 김용건과는 무려 32살이나 차이가 나네요~~^^
<김용건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종교 데뷔 및 활동 차 결혼 부인(아내) 이혼 아들 하정우 차현우 나이 황보라>
-김용건(배우), 김용건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종교
배우 김용건은 1946년 5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75세입니다. 김용건 고향은 서울시 용산구이며, 가족으로는 장남 하정우(본명 김성훈)와 차남 차현우(본명 김영훈)가 있습니다.
김용건은 키 178cm라고 하는데요, 김용건이 활동하던 시기를 기준으로 하면 키가 상당히 큰 편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남자 평균 키가 167cm 정도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들인 하정우와 차현우 둘 다 키가 180cm 이상이라고 하네요.
김용건은 연세대 의대를 다니던 엘리트였지만 생활고로 자퇴했다는 소문이 정설로 남아 있는데요, 연예가 프로그램에서도 고학력 연예인으로 소개될 정도였습니다. 하나 아들인 하정우가 연예부 기자에게 질문을 받고 잘못된 사실이라고 뒤늦게나마 해명을 했다고 하는데요,
김용건은 사실 최종 학력이 용산고등학교라고 하네요. 단 한 번도 김용건 본인의 입으로 연세대를 다녔다고 이야기한 적도 없는데, 데뷔 초에 외모가 엘리트같다, 의사 역할이 잘 어울린다는 이야기가 나오다가 와전돼서 연세대 의예과를 중퇴했다는 루머가 생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김용건의 종교는 프로필상에는 개신교(침례회)로 나와있기는 한데요, 아들 하정우의 경우는 교회에서 성극을 하기도 하는 등 나름 신앙이 있는 것 같긴한데, 지난 2018년 꽃보다 할배에서 천주교냐고 묻는 이서진의 질문에 무교라고 답을 해 현재 종교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용건(배우), 김용건 데뷔 및 활동
김용건은 1967년 문화방송 특채 성우로 데뷔했으며, 서구적인 마스크에 굵은 입술 덕에 미스터 입술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했었습니다. 김용건은 1976년 그가 방위로 군복무하던 시절 대마초 사건에 휘말려 한동안 못 나온 사건이 있었는데요,
김용건이 방위로 군복무하던 시절인 1976년 가수와 코미디언 등으로 구성된 위문단이 그가 있던 부대를 찾았고, 당시 위문단 중 무대 뒤에서 대마초를 피우다 적발된 10여명의 동료들과 함께 대마초 흡연 혐의를 받은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김용건은 대마초를 피우지 않았지만 동료들을 위해 혼자 죄를 뒤집어 쓰기로 자청했다고 합니다. 데뷔 이후 연기와 인기가 절정일 떄의 선택이었기 때문에 이후 김용건은 3년 10개월의 공백을 깨고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다시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이후 동료 배우들의 입을 통해 배려의 아이콘이란 사실이 입증되기도 했는데요, 김용건은 출연한 작품을 함께한 팀을 위해 자신의 출연료 10%ㅁ를 쓴다고 합니다. 김용건의 아들 하정우 역시 영화계 대표 의리파 배우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 면에서 부자가 많이 닮은 것 같습니다.
김용건은 1977년 결혼을 해 아들 둘을 얻었지만 1996년 결국 이혼했습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이혼한 탓에, 빚더비에 올라 생활고를 겪기도 했지만 현재는 수십억대의 채무를 모두 상환했다고 합니다.
김용건의 이름을 많이 알린 건 전원일기 김회장의 첫째 아들 용진 역인데 반듯하고 성실한 공무원 역할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그러다 서울의 달에서 한물 간 늙다리 제비역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해 대성공을 거두면서 다양한 이미지를 갖게 되었는데요, 나이가 든 이후 재벌 회장님 역할도 종종 하곤 한답니다.
김용건은 나 혼자 산다로 예능에도 첫 도전을 했었는데요, 그 덕분에 젊은 층에서도 팬층이 생기는 등 전 세대에게 인지도를 쌓는데 성공했고, 나 혼자 산다에서 제일 나이가 많은 무지개 패밀리 멤버이기 때문에 나머지 멤버들에게 대부님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김용건은 2015년 8월 SK텔레콤의 국제전화 브랜드인 00700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국제전화는 용건만 간단히? 라는 드립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 6월 그가 그토록 원하던 꽃보다 할배에 막내로 출연하게 되었답니다.
김용건은 꽃보다 할배에 출연하게 되면서 국민 시아버지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는데요, 김용건의 아들 하정우의 수많은 여성팬들이 김용건을 시아버지로 부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에 대해 하정우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국민 시아버지라는 아버지의 별명을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저도 알고 있다. 너무 웃긴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용건(배우), 김용건 수상경력
김용건의 수상경력으로는 김용건은 지난 2001년 드라마 상도로 MBC 연기대상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2008년에는 엄마가 뿔났다로, KBS연기대상 남자조연상, 그리고 장미화와 함께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는데요,
당시 김용건은 연기 인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연기상을 수상해 "그동안 옷을 잘 입는다고 베스트 드레서 상은 몇 번 탔다. 하지만 42년 연기인생 동안 연기상은 오늘 처음이다"면서 "집에 가면 큰 아들 트로피가 몇 개 있는데 이제 면목이 서겠다"며
이어 "아들들아 아버지 2관광이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용건은 이후 2013년과 2015년에 나 혼자 산다로 MBC 방송연예대상 우정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용건(배우), 김용건 벤틀리 플라임스퍼 자동차
김용건은 지난 2015년 아들 하정우에게 벤틀리 플라임스퍼를 선물받았는데요, 아들 하정우가 영화 암살이 천만 관객에 들면서 초대박을 터트리자 곧바로 아버이게 고급 외제차 벤틀리를 선물한 것이라고 합니다.
김용건은 과거 2015년 나 혼자 산다에서 이 차를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김용건의 승용차인 벤틀리는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로 가격대는 최저 2억-3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정우에게 어마어마한 선물을 받은 김용건은 만나는 사람들마다 "우리 아들이 사준 것"이라며 자동차를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하정우는 이전에도 출연료가 올랐을 때 아버지가 10년간 타던 같은 기종의 신세대로 교체를 해주었다고 하네요.
-김용건(배우), 김용건 결혼 전 부인(아내) 이혼, 이혼 이유
김용건은 1977년 전 부인(아내) 고경옥씨와 결혼했는데요, 이후 1997년, 결론한 지 20여 년만에 이혼을 했습니다. 하지만 김용건의 이혼 소식은 한 동안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그러다가 2009년 아들 하정우가 한 토크쇼에 출연해 부모님이 12년 전(1997년)에 이혼했다고 밝혀 세간을 놀라게 했습니다. 김용건의 이혼 사유에 대해 김용건의 아들 하정우는 "미국에서 돌아와 집에 도착했는데, 집에 모르는 사람들이 돈을 받으러 왔었다"
"어머니는 이미 안 계신 상태였고, 사촌 누나, 매형이 어딘가 다급하게 전화를 했다"며 "외가 쪽을 포함해 어머니가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식품 관련 사업을 했지만 IMF 때문에 무너졌다. 어마어마한 빚더미에 올랐다. 모든 재산이 압류된 상태였고, 그 때 남아있는 건 아버지 차 밖에 없었다. 바로 거리로 나갔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하정우는 "그날 저녁 아버지가 촬영을 마치고 들어와서 무표정한 얼굴로 베란다 문을 열더니 한 숨을 쉬고 한 시간 동안 서 계셨다. 자식들한테 뭔가 설명할 것도 없는 것 같았다"
"그 일로 아버지 어머니가 이혼했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겠지만 아버지의 개인적인 문제라 구체적인 이야기를 밝히기는 힘들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때 김용건의 아들 하정우는 대학에 재학 중에 있었다고 합니다.
김용건은 이혼 후 한 번도 스스로의 입으로 이혼을 언급하지 않았으며, 이에 대해 하정우는 "아버지의 프라이버시이기 때문에 내가 더 이야기할 수 없다"고 아버지를 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용건의 동료 배우 김형자는 "김용건 씨가 평소 입을 정말 무겁다"라며 "그냥 젓갈 사업을 했는데 잘 안됐다는 말만 했을 뿐 그 이상 말하지 않더라"라고 그의 이혼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김용건은 전부인의 사업 부도로 인해 이혼을 한 것인데요, 당시 김용건은 수십억의 빚이 있었고 남은 건 차 한대 뿐이었다고 하는데요, 김용건이 1년에 4-5개의 작품을 하면서 아들 둘을 키우며 김용건 전부인의 사업부도로 지게 된 빚을 7년만에 다 갚게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 기간동안 김용건의 효자 아들 하정우가 닥치는 대로 일해서 집안의 빚 청산을 도왔다고 하네요. 하지만 빚을 다 갚고도 김용건은 전부인과 다시 합치지 않았다고 하네요.
-김용건(배우), 김용건 아들 하정우, 차현우 성이 다른 이유
김영건은 아들 하정우, 차현우 모두 배우인 배우 가족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세 사람은 모두 성이 다른데, 김용건의 두 아들이 예명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하정우의 본명은 김성훈이며, 차현우의 본명은 김영훈입니다.
김용건 아들 하정우는 지난 2003년 영화 마들렌으로 데뷔하여 김용건의 아들이 아닌 하정우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대표배우로 자리매김했는데요, 김용건 아들 하정우는 아버지가 유명 배우 김용건인 사실을 알리지 않기 위해 본명 김성훈 대신 하정우라는 예명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김용건 둘째 아들 차현우는 아버이와 형에 비해 비교적 인지도가 낮지만 배우로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전천후 스타입니다. 연예계 데뷔로 따지면 두 살 터울인 형보다 선배라고 하는데요, 차현우 역시 아버지의 후광에 기대치 않겠다는 의미에서 김영훈의 아닌 예명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김용건(배우), 김용건 아들 차현우 나이 직업 여자친구 황보라
김용건 아들 차현우는 1980년 2월 9일생, 올해 나이 41세로, 지난 1997년 남성 듀오 예스 브라운으로 형 하정우보다 먼저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이후 아이돌그룹 OPPA멤버로 가수활동을 했습니다.
김용건 아들 차현우는 2003년 극단 극단 유에 들어가면서 본격적으로 배우로서의 행보를 시작했으며, 다수의 연극에 출연하면서 연기의 기반을 닦기 시작한 차현우는 이후 영화 유엔유, 내 사랑 내 곁에, KBS2 전설의 고향 죽도의 한에 출연하는 등 연기의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밟아왔습니다.
이어 2010년 드라마 로드 넘버원, 마창길 역, 2012년 드라마 대풍수 원해 역, 2011년 영화 수상한 고객들, 퍼펙트 게임, 2012년 이웃사람, 577 프로젝트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김용건 둘째 아들 차현우는 배우 황보라의 남자친구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벌써 8년째 열애 중에 있다고 하네요. 김용건 아들 차현우의 여자친구 곧 김용건의 예비 며느리인 황보라는 지난해 비디오스타에서 예비 시아버지 김용건에 대해 "여행 가시면 오빠들 선물은 안 사오셔도 제 선물은 사오신다"며 "건강검진 결제도 대신 해주셨다. 이번에는 제가 진짜 좋아하는 브랜드 B사의 코트도 사주셨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용건 첫째 아들 하정우(차현우의 형)에 대해서는 "하정우 선배님과 작품을 상의하고 조언을 구한다. 남자친구 몰래 비밀 얘기도 많이 하고 협상을 하는 동맹관계"라며 "남자친구는 술을 안 좋아해서 하정우 선배님이랑 마신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밖에도 황보라는 차현우의 가족행사와 제사 증에 모두 참석한다고 밝혔는데요, 그러니 아직 결혼만 하지 않았을 뿐, 사실상 가족 구성원이나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이에 황보라는 오랜 연애와 가족들과의 친분에도 결혼을 하지 않는 이유를 솔직하게 고백했는데요,
황보라는 "남자친구가 영화 일을 하고 있는데, 아직은 경제적으로 결혼 준비가 안 됐다"며 "본인 힘으로 결혼하고 싶어한다. 클로젯, 백두산 영화가 곧 개봉하는데 한 방 터트려야 한다"고 했다. 또 "만약 영화가 잘 되면 결혼하는 거고, 못 되면 계속 연애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추가> 김용건이 13년 동안 교제를 이어온 39세 연하 여자친구의 임신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사건을 통해 123년 동안 교제를 해 온 여자 친구를 두고 가상 연예 프로그램(지난해 출연한 MBN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 출연한 것이 과연 적절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답니다.
2021년 8월 2일 한 매체에 따르면 김용건과 그의 여자친구는 2008년 드라마 종방연에서 처음 인연을 맺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여자친구가 임신 사실을 알리면서 김용건과 갈등이 불거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김용건이 출산을 반대하고 낙태를 강요하면서 법적 다툼으로 번지게 된 것입니다.
이에 대해 김용건 측 변호인은 "김용건 씨가 처음엔 임신 사실을 듣고 너무 놀라고 당황스러워 출산을 반대했던 것도 사실이다. 여자분이 마음의 상처를 입은 것 같다. 이후에 김용건 씨가 출산을 지원한다는 입장을 밝혔는데도, 그분의 마음의 상처를 달래기엔 부족했던 것 같다"고 전했고, 이어 "피소된 사실은 안타깝다"면서도 고소를 당한 만큼 조사를 성실히 받고 법에 접촉되는 것이 있다면 법적 처벌도 받겠다는 입장을 보였다고 합니다.
2021.02.26 - [연예이슈] - 룰라 김지현 젊은시절 및 재혼 남편 아들 화제
2021.08.07 - [연예이슈] - 배우 오만석 재혼 부인 직업 집안
2021.08.07 - [연예이슈] - 배우 이동건 조윤희 결정적 이혼 이유 속사정
'연예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우 유지인 과거 전 남편 이혼 딸 근황 (0) | 2021.08.29 |
---|---|
배우 이가령 프로필 및 나이 남자친구 (0) | 2021.08.27 |
가수 송란 본명 및 인생스토리 화제 (0) | 2021.08.27 |
오연서 안재현 구혜선 삼각관계 논란 및 법적대응 (0) | 2021.08.27 |
코요테 신지 과거 우울증 및 다이어트. 김종민 빽가 근황 (0) | 2021.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