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서 일자리를 구하기는 쉽지 않은데 그나마 전문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일 중 하나가 공인중개사입니다. 제가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공인중개사 전망을 보고 준비를 많이 하십니다.

 

 

 

 

 

또한 40~50대 중장년층 뿐만아니라 20대와 30대 청년들도 공인중개사에 많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따는법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 국가 전문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야 합니다. 자격증을 대여해서 쓰는 사람들도 있지만 점점 더 단속이 강화되면서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따는 것은 쉽지 않은데 우리나라 자격증 시험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기 때문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년에 한 번 밖에 없습니다. 8월 중순에 접수를 시작해서 한 열흘정도 접수를 받고요, 시험은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보게 됩니다. 시험 응시자는 약20만명 가량 되는데 공무원시험과 더불어 4대시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 산업인력공단에 시행하므로 큐넷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시험 응시를 하면 됩니다. 1차응시료와 2차 응시료가 있는데요 공인중개사 1차 응시료는 13700원 2차 응시료는 14300원입니다.

 

 

둘 다 합하면 한 번에 28000원 정도 소요되는데 공인중개사 전망을 보고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것은 1년에 1번 정도니깐 큰 부담 되지는 않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뉘어져 있는데 둘 다 객관식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한 해에 1,2차를 모두 다 합격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 해에 1차만 합격하고 2차는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내년에 1차는 면제되고 2차만 보면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부동산 시험과목은 총 5과목으로 이루어지는데 시험시간은 각 과목마다 50분이 주어지며 한과목당 문제는 총 40문제입니다. 시험과목은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특사 특별법과 공인중개사법과 부동산공법과 부동산공시법 및 부동산 세법입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을 보고 시험을 보는 사람들의 합격기준은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맞아야 하며 1과목이라도 40점 이하가 있으면 과락 처리되어서 자격증 취득이 불가능합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이 밝기에 난이도가 매년 어려워지면서 쉽게 딸 수 없고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강의나 학원을 통해서 자격증을 6개월에서 1년 정도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변호사와 같은 법무사나 법조인들도 높은 수준의 문제라고 인정할 정도입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이 밝으므로 청년들이 많이 도전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청년층의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자가 10만명을 넘을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업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부동산 중개업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생기는데 부동산 개업을 해서 일을 할 수도 있고 부동산 관련 회사에 취업해서 일할 수 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 무턱대고 개업을 하기보다는 관련된 회사나 부동산에서 월급을 받으며 일을 하면서 배우기를 추천합니다.

 

 

공인중개사 주요 업무는 2가지 측면이 있는데 건물주에게 팔 물건이나 임대 놓을 물건을 대신 세일즈 해주는 것과 부동산을 구매하거나 임대할 방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적절한 물건들을 소개해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거래가 이루어지면 부동산 중개 보수를 받습니다.

 

 

 

 

 

사람을 많이 만나는 일이 공인중개사의 업무이며 커뮤니케이션을 잘 해야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영업적인 마인드가 없다면 부동산으로서도 경쟁이 치열하기에 살아남기가 어렵습니다.

 

 

적극적으로 영업하고 관계를 잘 맺으시는 분들이라면 공인중개사의 업무를 잘 해낼 것입니다.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요즘 꼭 부동산 중개업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은행과 금융업에서도 부동산과 관련된 지식이 많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금융권을 준비하는 청년들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있다면 금융 관련 취업에도 아주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은 밝은데 자신들이 돈을 많이 번다고 밝히지 않는다는 것이 첫 번째이고 두 번째는 많은 부분을 비용처리로 돌려서 세금을 절세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돈을 많이 벌면 세금을 많이 내는데 정부에 소득신고를 할 때 적게 신고하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